LASEK은 각막두께가 얇아 레이저로 각막을 연마한 후 후면각막두께가 250μm이상은 못 남기게 되는경우나 ORMscan 검사 상 각막 후면 경사도에 이상이 있어 LASIK 수술을 못할 경우 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. 기본 원리는 LASIK과 같으나 LASIK과는 달리 고도의 테크닉으로 각막 상피 (50μm)만을 번겨 각막 실질을 노출시켜 레이저를 조사한 후 각막을 연마하여 굴절력 교정을 시행하고 벗겼던 각막 상피를 다시 제자리에 덮어주는 방법입니다. 즉, 충분한 각막 두께를 남겨두어 라식수술에서 보였던 문제점을 제거한 것으로, 라섹 수술은 수술 후 바로 시력 개선이 되는 라식과는 달리 수술 후에 각막 상피가 깨끗이 회복되는 치료용 콘택트렌즈를 3-4일간 착용해야 하며 이 기간에는 약간의 시력 제한이 있습니다.
기존 라섹수술에서 나타날 수 있는 고도근시에서 각막 혼탁 발생 및 근시로의 역행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수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수술법입니다.
연세플러스안과는 항상 환자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.
최적의 정확한 사전검사와 안전한 수술을 위하여, 의료장비와 함께 세분화된 검안 및 진료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각막 상피를 벗겨내기 위해 알코올 또는 특수장비를 이용하여 각막 상피층을 불린 후 상피층을 한쪽으로 벗겨냅니다.
간단한 점안 마취약으로 마취 후 빠르고 안전한 레이저로 정밀하게 절삭합니다.
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하여 도수만큼 레이저를 각막에 조사합니다.
걷어낸 상피를 원위치 시킵니다.
각막두께가 얇거나 편평한 각막이나 작은 눈 등 라식수술에 부적합한 경우
콘택트렌즈 장기 착용으로 신생혈관 등의 부작용이 있거나 각막절편 합병증이 거의 없는 안전함을 원하는 경우
운동선수, 군인 등과 같이 눈에 직접적으로 손상을 받을 우려가 있는 경우